아동들의 과학적 잠재능력을 조기 계발시켜 잠재능력 발현 기회를 확대시키고자 한다. 따라서 이러한 조건 속에서 나타나는 영재아를 조기에 발굴하여 창의적인 영재성 계발에 요구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해 줌으로써 잠재적인 재능을 최대로 신장시키고 개인의 자아실현을 통한 미래 정보화 사회에서의 국가적 차원의 고급 인재를 육성하는데 있다.
운영 형태 | 비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
|
---|---|
학습전략 |
|
교육기간 | 2025. 04. 16 ~ 2025. 11. 5 |
구분 | 현황 | 계 |
---|---|---|
교사 | 4학년 지도 강사 4명, 5학년 지도 강사 4명 | 8명 |
학생 | 4학년 15명, 5학년 16명 | 31명 |
순 | 소 속 | 직위 | 성 명 | 비 고 |
---|---|---|---|---|
1 | 귀인초등학교 | 부장교사 | 허 성 | 4학년 영재학급 담임 |
2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문혜인 | 4학년 지도 강사 |
3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유은호 | 4학년 지도 강사 |
4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이영희 | 4학년 지도 강사 |
5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이수영 | 5학년 영재학급 담임 |
6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김혜영 | 5학년 지도 강사 |
7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오채영 | 5학년 지도 강사 |
8 | 귀인초등학교 | 교사 | 이미정 | 5학년 지도 강사 |
교과 활동 | 과목별 프로젝트형 학습으로 진행하고 산출물을 발표함 (연간 72시간 이상) |
---|---|
인성지도 및 생활지도 | 전문상담교사 및 담임교사에 의한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영재들의 사회, 정서적 발달상의 문제 해결,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지도 |
창의적산출물 연구활동 |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1년 동안 연구를 수행한 후 연구결과를 보고서로 1편씩 제출 창의적산출물발표회를 통한 발표 |